전통적인 사고방식은 일반적으로 직장에 맞게 옷을 입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대유행 시대에 이러한 규칙은 일부 직원들에게는 무시되고 있습니다.
모니카 셀레이는 사무실에서 평범한 비즈니스 캐주얼 옷을 입지 않습니다. 대신, 31세의 소프트웨어 마케팅 매니저는 그녀가 일하는 미국 인디애나폴리스의 대형 기술 회사에서 희귀한 빈티지 패션을 사랑하는 것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그녀의 의상은 동료들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티셔츠와 청바지와는 거리가 멀고, 그녀의 대담한 스타일이 그들과 훌륭한 대화 포인트가 되었다고 말합니다.
제 의상에 대해 이야기함으로써 여러 팀의 사람들과 벽을 허물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은 매우 멋진 일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제가 일하는 회사는 꽤 큰 회사이고 제가 이곳에 온 이후로 제 패션과 제가 입는 옷을 통해 제 명성이 확장되었습니다. 이러한 디자이너들에 대해 잘 모를 수도 있는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과 그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항상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그들의 파격적인 사무실 복장을 자랑하면서, 전통적인 사무실 복장 관습에 대해 반발하는 사람은 Sally만이 아닙니다. 일부 근로자들, 특히 젊은 근로자들은 일상적인 흰색 셔츠와 검은색 바지의 콤보를 고급 라운지 웨어 세트 또는 온라인 상점에서 절약한 대담한 발견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workwear해시태그는 이 글을 작성한 시점에서 인스타그램에 약 3.1m의 결과가 있으며 다양한 비전통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문가 들과 근로자들은 이 추세가 주로 직장과 개인 생활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든 원격 설치를 포함하여 대유행 기간 동안 확립된 새로운 작업 방식에 의해 촉진된다고 말합니다.
영국 티사이드 대학의 지속가능한 패션 수석 강사인 Lynne Hujil은 전반적으로 전 직원에 걸쳐, 덜 격식을 갖춘 옷을 입는 경향이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특히 젊은 사람들에게 그들은 자신들을 표현할 수 있기 위해 사무실 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이미지와 옷이 그들의 정체성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고 그들이 어떻게 세상에 자신을 나타내는지에 대해 소셜 미디어에서 자라왔기 때문에 그것이 특히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데이지 리드가 한 예입니다. 그녀는 편안함을 느끼고 런던 사무실에서 입을 옷을 고를 때 자신의 정체성을 조금 주입하고 싶어합니다. 라이프스타일 잡지인 SheerLuxe의 25세 소셜 미디어 매니저는 주말 의류와 작업복을 혼합한 의상을 선택합니다.
리드는 작업복 스타일의 변화를 직접 목격했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코로나와 봉쇄 기간 동안의 사무실 문화의 변화로 인해, 그것은 아마도 지난 몇 년 동안 변화된 패션의 가장 큰 범주일 것이며, 작업복의 새로운 정상이 크게 변화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확실히 더 캐주얼하고 비번입니다. 기업 환경에서는 고가의 정장과 힐이라는 불문율이 있었지만, 이제는 불편한 사무복에 대한 내성이 바뀌었습니다.
그것은 전염병이 더 민첩한 작업 방식을 만들어냈기 때문이라고 위길은 말합니다. 대유행 이후,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일하고 더 편안하고 덜 격식을 갖춘 옷을 선택하면서 우리 모두는 약간 더 유연해졌습니다. 이러한 유연한 작업 패턴은 또한 한 가지에서 다른 것으로 원활하게 전환될 수 있는 패션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사무실에서 일하는 것이 친구들과 커피를 마시거나 요가 수업에 가는 것과 마찬가지로 좋습니다.
편안함과 편리함 외에도 Salay 와 Reed는 모두 직장에서 눈에 띄는 것이 자신감을 준다고 말합니다. 리드는 직장에서 진정한 자신이 되기 위해 기울수록, 사무실에서 더 심각하게 받아들여진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사람들을 따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작업복이 바뀌었다고 해서 모든 새로운 스타일이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라고 Hugil은 말합니다. 그러나 더 전통적인 업무 환경이나 기업 업무 환경에서도 많은 인사팀은 유행병 이후 엄격한 복장 규정증 관리할 때 아둥 여유로워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사람들이 직장에서 더 편안함을 느끼는 것의 이점을 인식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생계비 위기도 있는데 이는 사람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고, 그들의 삶의 다양한 측변에서 일할 수 있는 옷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저는 인사팀이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젊은 사람들이 좀 더 캐주얼하고 개성적인 복장으로 유행을 이끌 수도 있지만, 나이 든 근로자들도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고 그녀는 말합니다. 비록 그것이 단순히 트레이너와 브로그를 교환하는 것일지라도 말 입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의 변화에서 긍정적인 점이 많다고 Hugil은 덧붙였습니다. 그녀는 사람들은 직장에서 더 많은 자신감과 편안함을 느끼면 더 행복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사람들이 더 행복하면 더 생산적입니다. 특정 복장을 착용하도록 강요받는 것은 생산성을 저해할 수 있지만, 이는 작업 환경에서 행복함과 편안함을 덜 느끼게 합니다
그것이 샐레이의 경험이었고, 셀레이는 고용주와 동료들이 그녀의 과감한 의상 선택을 지지하는 것에 불과했으며, 종종 그녀의 디자이너 작품에 대한 질문과 대화로 그녀를 끌어들였다고 말합니다. 저는 항상 제 자신처럼 옷을 입을 수 있는 힘이 있다고 느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저는 사람들이 때때로 우리가 유행병 이후에 일하고 있는 이 새로운 세상에서 사무실로 돌아오는 것에 대해 겁을 먹은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리고 옷을 차려입는 것은 그것에 재미를 불어넣을 좋은 기회를 줍니다.
출처: BBC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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