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들은 미국 부채 한도에 대해 얼마나 긴장하고 있습니까?
미국 정부의 자금 고갈을 막기 위한 협상이 막바지에 이르렀습니다.
재무부는 의회가 6월 1일까지 부채 한도를 인상하는 데 동의하지 않으면 미국이 청구서를 지불할 현금이 바닥나 경제 재앙을 초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의회의 최고 공화당원 케빈 매카시는 자신의 당과 민주당이 멀리 떨어져 있다고 말했습니다.
대형 신용 평가 회사 중 하나인 피치는 교착 상태가 미국 신용 등급을 낮추도록 자극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연휴 주말을 포함해 일주일 남짓 남은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마침내 긴장하고 있을까요?
400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 캘리포니아 기반 웨스턴 에셋의 마크 린드블룸은 고객과의 일부 대화에서 우려가 지배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치인과 언론이 공포를 조장하는 일이 많다고 말했다 그게 사람들을 겁나게 해서 그렇습니다.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묻고 있습니다.
3대 주요 지수는 수요일에 모두 하락하여 하루 전보다 더 하락했습니다. 분석가들은 월가가 6월 1일에 가까워질수록 불안한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달 동안 시장은 거래가 성사될 것이라는데 베팅하면서 놀라운 정도로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이 영화를 전에 본 적이 있고 어떻게 끝날지 안다고 생각하면서 이 상황을 보고 있습니다.라고 대형 자금 관리 회사와 함께 일하는 Morningstar의 수석 미국 시장 전략가인 Dave Sekera는 말합니다.
언론에는 끔찍한 헤드라인이 많이 나올 것이고 정치인들은 그들의 기반으로 정치적 포인트를 얻으려고 분명히 거기에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지불 불이행에 도달하기 전에 일종의 합의나 합의가 있을 것입니다.
수요일, 매카시 하원의장은 미국이 다음 달 재정절벽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우려를 다시한번 완화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는 국회의사당에서 기자들에게 우리는 불이행하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상황에 대한 스트레스는 시장의 일부 지역에서 표면화되었습니다.
투자자들은 채무 불이행으로 가장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미국 단기 국채를 보유하는 대가로 더 많은 지불금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위험할 때 종종 의지하는 금은 연초 이후 상승세를 보였고, 구매자들은 특정 기업 부채에 대해 이례적으로 열광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Manulife의 글로벌 거기 전략가인 Eric Theoret은 이것은 매우 미묘한 시장 반응이었습니다.라고 말하면서 지난 10년 동안 부채 대란의 빈도가 많은 투자자들이 이번 에피소드와 마찬가지로 이번 에피소드가 단기 블립
그는 월요일 현재 더 넓은 시장이 전혀 우려되는 것처럼 거래되지 않고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거래가 성사되더라고 시장 위험은 남아 있습니다.
2011년, 민주당원과 공화당원이 마지막으로 그러한 재정적 어려움을 겪었을 때 가장 심각한 혼란은 거래가 성사된 후 발생했습니다.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주가는 가파르게 하락했는데 이는 합의를 위한 지출 삭감의 영향과 한 신용평가사의 미국 채권 등급 하향 영향에 대한 우려 속에서였습니다.
2011년 신용등급 강등에 대한 경각심에도 불구하고 미국이 차입국으로서의 명성에 손상을 입어 영구적으로 더 높은 차입 비용에 직면할 수 있다는 무서운 예측은 근거가 없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그러나 금리가 이미 오르고 있는 오늘날의 위험은 다를 수 있습니다.
미국 부채 한도 악몽은 그 자체로 위기입니다.
덴마크인들이 부채 위기에 대해 미국에 가르쳐 줄 수 있는 것
미국 부채 한도 거래에 충분한 시간이 있습니까?
애널리스트들은 또 다른 신용등급 강등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생각하지만 세 신용평가사는 워싱턴에서 일어나는 일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는 신호를 보냈습니다.
수요일 Fitch Ratings는 최고 등급을 유지하고 있는 다른 국가에 비해 정치적 당파성 증가와 취약한 통치를 언급하면서 미국을 부정적인 감사(등급 강등을 위한 첫 번째 단계)로 지정했습니다.
이 회사는 부채한도에 대한 벼랑 끝 전술, 예산 적자 증가로 이어질 중기 재정 문제를 의미 있게 해결하지 못하는 미국 당국의 실패, 부채 부담 증가는 미국 신용도에 대한 하방 위험 신호라고 말했다
금융회사 찰스 슈왑의 재무설계 및 자산관리 담당 전무이사 롭 윌리엄스는 상황을 지켜보는 것은 확실히 스트레스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팀이 신경질적인 고객들에게 헤드라인을 지나쳐 보도록 조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Mr Lindbloom은 Western Asset이 이전에 수십 번 있었던 것처럼 거래가 성사도리 것이라고 고객을 안심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정치 극장이고 이것은 쇼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때때로 추악하지만 우리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출처: BBC 뉴스